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무부(장관 박상기)는 9일 오전 11시 서울교육문화회관 거문고홀에서 전국 57개 교정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교정기관장 회의를 개최해 법무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정행정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나기기로 결의했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는 22일 최재호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 이종석 수원지방법원장, 한찬식 수원지방검찰청장, 이준섭 아주대학교법학전대학원장, 이정호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회장과 490명(위임장 제출회원 321명 포함)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창설 55주년을 맞아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유지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선관위의 상징인 휘장 속 한자(選)를 한글 ‘선거’로 바꿔 21일(일)부터 사용한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일 오전 국회 본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국회 시무식’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모범을 보인 직원들에게 대통령 훈장·포장, 국회의장 표창 및 모범 공무원상 등을 수여했다.
청년변호사 단체인 한국법조인협회는 연말을 맞이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협력해 길음중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총 112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이야기로 배우는 법’ 교육 시범강의를 진행했다.
2018년 창립 30주년을 맞는 헌법재판소가 시민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담장을 허물고 증축되는 도서관 건물을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다.
법무연수원과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은 22일 오후 대검찰청 베리타스홀에서 ‘소년사법의 현황과 소년범죄에 대한 대응방안’을 주제로 제8회 형사사법포럼을 개최했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8일(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7년 국민법제관 워크샵을 개최해 차별 없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불합리한 차별법령 정비방안과 계획을 논의하고 공유했다.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인권연대와 함께 1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시민통제의 관점에서 말하는 국정원 개혁’ 합동토론회를 개최한다.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14일(목) 대전 서구 인재개발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10기 어린이법제관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