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이유정 후보자는 ‘헌법재판관 후보자 직을 사퇴하며’라는 입장문을 통해 “오늘 이 시간 부로 헌법재판관 후보자로서의 짐을 내려놓고자 한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헌법재판소(소장 권한대행 김이수 재판관)가 전광석 헌법재판연구원장의 후임으로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인선(石仁仙, 58세) 교수를 임명하기로 했다고 31일(목) 공식 발표했다.
언론중재위원회는 28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도 위원총회를 열고 양인석(61세, 사법연수원 11기) 변호사를 언론중재위원회 제15대 위원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구성하고 운영위원 9명도 함께 선출했다.
법무부(장관 박상기)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4급 전보 인사를 다음과 같이 시행한다고 24일(목) 밝혔다.
국회사무처는 22일 공직기강 강화대책을 발표한 데 이어 23일 차관보관급 수석전문위원 및 이사관 인사를 단행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월), 대법원장 후보로 김명수(58세, 사법연수원 15기) 춘천지방법원장을 지명했다.
법무부는 22일(월)자로 법무부 법무실장에 이용구(53세, 사법연수원 23기) 변호사를 일반직 고위공무원 가등급으로 임용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헌법재판소(소장 권한대행 김이수 재판관)가 지난달 28일부터 공고한 헌법재판연구원장 채용 공모절차에서, 석인선(石仁仙, 58세)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최종 합격했다.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춘순)는 18일(금) 직급별 전보인사를 발표했다.
법무부(장관 박상기)는 8. 16.(수)자로 별정직 고위공무원인 장관정책보좌관에 구승희 신규임용 인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