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법제처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제25기 법학전문대학원 실무수습’을 통해 전국 23개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 55명에게 법제실무 경험을 제공했다.
법무부가 3·1절을 맞아 모범수형자 등 총 1,031명에 대해 2월 18일 오전 10시에 1차 가석방을 실시한다.
2020년 이후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에 따라 공증제도 이용에서도 비대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법무부가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플랫폼, 스타트로(Startlaw)’를 15일 공식 오픈했다.
경찰청은 경찰수사 과정에서 국민의 인권을 더욱 두텁게 보호하는 내용의‘경찰 수사에 관한 인권보호 규칙’ 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정부가 적극행정 제도의 현장 안착과 성과를 극대화해 국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2022년 적극행정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법제처가 2월 14일부터 일반 국민이 정부입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국민법제관’을 모집한다.
현장 노동자 3명이 숨지는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사업장인 ㈜삼표산업의 대표이사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첫 입건됐다.
법무부는 11일 '제17기 법무부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총장을 위원장에 위촉했다.
박범계 법무장관은 지난 9일 대구고등검찰청(검사장 권순범)과 대구지방검찰청(검사장 김후곤)을 방문해 업무 현황을 보고받았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