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는 25일 부산컨트리클럽에서 ‘제2회 부산지방변호사회 회장배 회원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신경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개인성행위정보 심의 및 시정요구 현황’을 분석한 결과 매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오는 27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아파트 감사제도 도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5년간 검찰이 실시한 DNA채취 건수의 절반 가까이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폭처법) 위반 등 일반 폭력사범에 대한 것으로 드러나, 강력범죄사범을 타깃으로 했던 본래 입법 목적에서 벗어나 주객이 전도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다.
한국법제발전연구소(이사장 석종현)는 9월 25일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 인천캠퍼스 10층 회의실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다문화 협업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변호사협회가 김민웅·김보건·김형규·성진욱·유동주·이승희·이용재·이현서·전수미 변호사를 우수변호사로 선정해 25일 오전 10시 20분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우수변호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회 정치개혁특위 공직선거법심사소위는 22일(금) 열린 공직선거법에 대한 심사에서 ‘이동 약자의 투표소 접근 보장’과 ‘비례대표 여성할당제 실효성 확보’ 등에 대해 합의했다.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 변호사)는 22일 법무부가 변호사시험 장소 확대 방안을 추진하는 사안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민변은 논평을 내고, “우리는 고용노동부의 이번 조치가 점점 더 악용되고 있는 변칙적 간접고용에 제동을 건 중요한 감독행정으로 높이 평가하며, 파리바게뜨가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에서 급증하는 ‘몰카’와 동의 없는 개인 간 성적 영상물 유포와 같은 디지털성폭력 근절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디지털성폭력 근절을 위한 정책 마련 토론회>가 개최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