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인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3일 명예 소방관으로 위촉된 영화배우 정우성, 한지민과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대한변호사협회가 평창올림픽 중재변호사단(Probono Lawyers Pyeongchang 2018)을 발족한다고 3일 밝혔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공익인권변론센터는 3일 “박근혜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피해 출판사들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을 상대로 5억원이 넘는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를 촉구하며 자유한국당 등 야당을 압박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는 오는 11월 6일(월)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대한변호사협회-강원도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박근혜정부 청와대 문고리 3인방으로 불리는 이재만ㆍ안봉근ㆍ정호성 전 비서관이 국정원으로부터 4년 동안 매년 10억원씩 40억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단죄’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다.
대한민국 국회 제30대 사무총장(장관급)으로 김교흥 前 국회의장 비서실장이 1일(수) 취임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에서 공동대리인단을 구성해 지뢰 피해 사상자 및 유족을 대리해 국가에 책임을 묻는 소송을 진행한다.
경실련(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 등 ‘정쟁국감’ 속에서도 빛난 우수의원 20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일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의하면 검찰의 성매매사범 처분건수가 2013넌 1만 7,918건에서 2016년 4만 3,493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고, 2017년 8월말 현재에도 처분건수가 1만 9,248건에 이른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