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검사평가위원회는 2017년도 검사평가 결과, 수원지방검찰청의 ‘박한나’ 검사와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의 ‘권근환’ 검사를 2017년 ‘우수검사’로 선정했다고 19일(금) 발표했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법관평가위원회(위원장 노생만 변호사)는 2017년도 법관평가 결과, 손주철 부장판사와 이새롬·오택원·방진형·이삼윤 판사를 ‘우수법관’으로 선정했다고 15일(월)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어린이통학버스 동승 보호자의 영유아 하차 시 학부모 인계의무를 신설하고 어린이통학버스 점멸등 작동의무 명확히 규정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어린이통학버스 안전법)을 대표발의 했다.
감사원 징계위원회 민간위원에게도 비밀누설금지 의무를 규정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받게 되는 입법이 추진된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일 오전 국회 본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국회 시무식’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모범을 보인 직원들에게 대통령 훈장·포장, 국회의장 표창 및 모범 공무원상 등을 수여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018년 신년사에서, “새로운 역사의 물줄기는 흐르기 시작했지만 아직 갈 길은 멀다.”면서, “제헌 70주년을 맞이해 우리 국회는 헌법 개정 등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토대를 쌓는 일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서형수 의원(경남 양산을)이 노동위원회 구제명령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이행강제금의 상한을 증액하고, 부과기간의 상한을 폐지하는 내용의 ‘근로기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강청현·손보인·우혜정·이상희·이수정·이인철·주창훈·최수진·최승수 변호사를 제3회 우수변호사로 선정하고 26일 우수변호사상을 시상했다.
청년변호사 단체인 한국법조인협회는 연말을 맞이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협력해 길음중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총 112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이야기로 배우는 법’ 교육 시범강의를 진행했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는 연말을 맞이해 25일 오후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아동보호기관 등 40개의 가정과 4개의 기관을 방문해 쌀과 양모이불, 김세트, 생활용품 등 사랑의 물품을 전달하는 ‘2017 변호사 산타클로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