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박병석 국회의장은 2일 ‘최종길’ 의장비서실장과 ‘한민수’ 정무수석비서관을 임명했다.
5월 1일부터 신·증축되는 바닥면적 50㎡(약 15평) 이상의 식당이나 카페 등 근린생활시설에는 휠체어 경사로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등 시민인권단체들이 서울용산경찰서의 용산 대통령집무실 인근 ‘국제 성소수자차별 반대의 날’ 금지통고처분에 대해 집행정지신청 및 취소소송을 제기했다.
민변이 20일 별세한 ‘시국사건 1호 변호사’이자 ‘1세대 인권변호사’인 한승헌 전 감사원장의 추모했다.
현직 변호사와 로스쿨 학생들이 변호사시험 자격시험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한동훈 검사를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은 13일 김오수 검찰총장이 ‘검수완박’을 헌법 위반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헌법을 왜곡하는 잘못된 정치적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정치후원 바우처를 신청하는 모든 유권자에게 1만원권을 지급해 희망하는 정당·정치인에게 자유롭게 후원할 수 있도록 해 전국민 후원시대를 열자는 법안이 발의됐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법학전문대학원 교육정상화를 위해 변호사시험 응시자의 80% 이상 합격이 보장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 본회의장 중앙에 있는 발언대가 휠체어를 타고도 용이하게 발언할 수 있도록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준공 47년 만에 개조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