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서점에서 9세 여아가 펜을 훔친 것으로 오인해 아동의 옷 주머니를 뒤진 30대 여성 서점주인이 신체수색죄 혐의로 기소됐으나 법원은 무죄를 선고했다.
공휴일 저녁 혼자 근무하고 있는 편의점 여점원에게 회칼을 들이대며 협박해 현금 50만 원과 답배 2갑을 빼앗은 강도에게 법원이 징역 5년형을 선고했다.
중앙선관위는 제20대 대선과 동시실시하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선거구를 서울 종로구·서초구갑 등 5곳으로 확정했다.
거리에서 목줄을 착용하지 않은 푸들을 물어 죽게 한 대형견주에게 383만 원의 손해배상책임이 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설 연휴에도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콜110을 통해 병원·약국정보, 교통상황 등 생활정보 안내와 행정기관 민원 상담이 24시간 가능하다.
[한국법률일보] 헌법재판소는(소장 유남석)는 2022. 2. 1.자로 헌법연구관 임용 인사를 다음과 같이 시행했다.◆ 헌법연구관 임용▶ 조영석▶ 장다슬▶ 정해빈▶ 김소정◆ 헌법연구관보 임용▶ 박혜영▶ 전…
재외투표 기간 개시일 이후에 입국한 재외선거인 등이 국내에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마련하지 않은 것은 헌법에 위반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7일자로 상임위원에 ‘박상희’ 개인정보보호위 사무처장을 임명하는 등 고위공무원 인사를 실시했다.
중앙선관위가 피선거권 연령이 18세로, 정당 가입 연령이 16세로 각각 하향됨에 따라 ‘정치관계법 운용기준’을 마련해 발생 가능한 주요 사례의 허용 여부 등을 발표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공무원이 갑자기 비연고지로 발령받은 후 직무상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면 보훈보상대상자로 인정해야 한다는 행정심판 결정이 나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