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법
- 행정
- 위원회
- 입법
- 법률가
- 사회·법QnA
- 경제와 법
증권선물위는 지난해 4분기 모두 16건의 불공정거래 사건에 대해 개인 25명·법인 19개사를 검찰에 고발·통보등 조치했다.
삼성웰스토리노조는 24일 국회 앞에서 삼성웰스토리 성과급 미지급 사태해결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부가 올해부터 만 0~1세 아동에게 지급하는 월 30만 원의 영아수당이 25일 첫 지급됐다.
앞으로 특허심판 중 불공정행위를 하게 되면 승패와 상관없이 상대방이 심판에 사용한 비용 전체를 부담해야 한다.
앞으로 상조업체에서 판매하는 크루즈 여행상품과 가정의례상품도 선불식 할부거래 규제대상에 포함된다.
정당한 사유 없이 하도급 대금을 일률적으로 인하하고 산업재해 책임을 하도급 업체에 전가한 ㈜세진중공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경제계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국민연금기금의 주주대표소송과 관련해 보건복지부와 기금운영본부가 “대표소송은 회사를 위한 주주권 행사의 하나”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창렬 국무조정실 제1차장 등 정부합동 '건설현장 불법행위 근절 TF'는 19일 그동안의 점검 결과와 추진계획을 브리핑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불공정한 거래 관행을 예방·개선하기 위해 기계·사료·생활용품·주류·페인트·화장품 6개 업종의 표준대리점거래계약서를 제정했다.
‘크로커다일 레이디’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그룹형지㈜가 자사 의류상품 운송비를 대리점에 부당하게 떠넘기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 | |